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아토피뉴스

home  협회소식 > 아토피뉴스

인천부평구 드림스타트, 부모와 함께“아토피 걱정 뚝!”

관리자 2015-08-07 13:04:43 조회수 2,102

인천시 부평구(구청장 홍미영) 드림스타트는 아토피로 고통 받는 아동과 양육자를 위해 여름 방학 기간 동안 ‘아토피 걱정 뚝’ 강의를 진행한다. 

6일부터 20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부평구어울림센터 2층 드림스타트 ‘꿈자람방’에서 열리는 ‘아토피 걱정 뚝!’은 아토피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생활 속에서 실천가능한 아토피 관리법을 알려, 재발을 막고 유발요인을 줄이데 목적이 있다 

아토피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바로 잡기 위해 부모와 어린이가 함께 참여한 가운데 (사)대한아토피협회에서 지원하는 강사가 바른 생활습관 및 아토피 피부염 관리법 익히기 등을 강의한다.

아토피 환아가 바른 먹거리, 식습관, 목욕요법 등 예방 및 관리 수칙을 배우면서 천연소재로 모기퇴치 스프레이, 비누, 보습제 등을 만들어 보고 제품에 대한 올바른 사용법과 관리요령도 익히게 된다. 

구 관계자는 “날로 증가하는 아토피 환아와 양육자에게 아토피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관리 방법을 알려 아토피로 고생하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고통을 줄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부평구 드림스타트는 3개동에 대한 시범사업을 거쳐, 지난 7월 1일 부평구 전역 22개동으로 사업지역을 확대해 저 소득층 학생에게도 공평한 출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아토피 걱정 뚝!’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