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아토피뉴스

home  협회소식 > 아토피뉴스

고양시, '자녀와 부모가 함께 배우는 아토피교실' 진행

관리자 2015-02-16 00:00:00 조회수 2,224

고양시, '자녀와 부모가 함께 배우는 아토피교실' 진행



고양시 덕양구보건소는 아토피피부염, 천식, 알레르기비염 등 알레르기 질환으로 고생하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주민 참여형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사업'을 추진한다.

사회 경제적 성장과 더불어 증가하고 있는 알레르기 질환은 소아에서 노인까지 전 생애동안 지속되며 잦은 재발과 증상악화로 정상적인 사회활동을 방해하는 요인으로 나타나고 있다.

알레르기 질환은 올바른 치료, 적극적인 자기관리 및 악화 인자 관리를 할 경우 환자가 정상생활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조절 가능한 질환으로 무엇보다 질환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예방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덕양구보건소는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방법에 대하여 널리 알리기 위해 자녀와 부모가 함께 배우는 아토피교실, 인형극 공연, 취약계층을 위한 보습제 지원, 안심학교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자녀와 부모가 함께 배우는 아토피교실'은 오는 4월3일 오후3시~5시 덕양구보건소 다목적교육장에서 운영하며 접수는 오는 23일부터 유선접수 가능하다.

인형극 공연'은 4월~12월 중 덕양구 관내 안심학교 및 미취학아동(단체) 1000명을 대상으로 연 2회 개최하며 선착순 모집한다.

취약계층을 위한 보습제 지원'은 연중 운영되며 의료수급권자, 지역아동센터, 안심학교 교장 및 보건교사 추천, 영양플러스사업, 방문간호사업 대상자를 중심으로 보습제 지원(최소2회 지원) 및 아토피피부염 자가관리법 및 예방관리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는 알레르기 질환이 있는 학생이 학교에서 건강하게 생활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교 중심의 예방관리 프로그램으로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덕양구보건소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넓히고 자조모임 활성화 등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주민 참여형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덕양구보건소(031-8075-404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