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협회뉴스

home  협회소식 > 협회뉴스

대한아토피협회와 한국쌀가공식품협회 업무협약 체결

관리자 2023-04-11 16:58:48 조회수 1,221


 

 

협약식은 43일 용인시에 위치한 ()한국쌀가공식품협회 본사에서 진행되었으며 대한아토피협회 최성래 사무총장과 

한국쌀가공식품협회 최영민 한국글루텐프리인증 사업단장이 참석하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주된 업무협약 내용으로는 글루텐프리인증사업을 통하여 아토피 환우 및 알레르기가있는 소비자들의 권익보호와 아토피 예방 지도계몽 활동 및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 최영민 단장은 한국글루텐프리인증(KGFC)이 아토피없는 세상 만들기에 기여하고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으며, 또한 알러지 물질을 관리할수 있는 인증표준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아토피환우 및 알레르기가 있는 소비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대한아토피협회 최성래 사무총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하여 아토피환우와 가정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국글루텐프리인증(KRFC)이란 전 세계적으로 급성장하는 글루텐프리식품 시장에 대응하고 글루텐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기위해 ()한국쌀가공식품협회에서 개발하여 국가기술표준원의 단체표준으로 등록한 제품인증이다.

 

글루텐이란 밀과 호밀, 보리 등의 곡류에 함유되어 있는 불용성 단백질로 글루텐에 민감한 사람에게 소화장애나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한국글루텐프리인증은 식품내 글루텐을 함유하지 않거나 인체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준(20mg/kg 이하)으로 관리되고 있음을 보장하는 인증으로,

글루텐프리식품 시험법 및 관리기준에따라 원료 입고 단계부터 제조공정, 출하까지 전 과정에서 알레르기성 물질인 글루텐 오염 가능성 및 관리상태를 엄격하게 심사하여 글루텐프리 제품의 신뢰성을 보장한다.

한국글루텐프리인증은(KGFC) 해외인증에 비해 경쟁력 있는 비용과 신속한 심사로 기업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어 글루텐프리 인증에 관심있는 국내기업의 많은 기대를 받고 있으며 지속적인 국제표준 연구개발 및 국내외 관계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국제적인 인증표준이 되기 위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한국글루텐프리인증안내 (kgf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