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아토피뉴스

home  협회소식 > 아토피뉴스

강북구, 아토피 제로 작전 (아동센터 21곳 예방교육)

관리자 2013-09-24 00:00:00 조회수 2,188
강북구는 23일 저소득층 아토피 피부질환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지역아동센터장 등을 대상으로 한 간담회에 따른 결과다.

서구화된 생활방식, 대기오염 증가 등으로 아토피 환자는 최근 크게 늘고 있다. 근본적인 치료법은 아직 없지만 증상의 발현과 악화를 막는 방법 등에 대해서는 많은 연구가 이뤄지고 있다. 이에 따라 21개 지역아동센터에서 최신 의학 상식을 가미한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또 저소득층 가정 아이들을 대상으로 아토피에 대한 의료비 지원사업도 진행한다. 대상은 지역에 가주하는 12세 이하 가운데 기초생활수급권자와 국민건강생활수급권자, 건강보험가입자 가운데 전국가구월평균소득 100% 이하인 가정의 아이들이다. 지원대상자로 정해지면 올해 1월부터 쓴 진단비, 검사비, 약제비 등에서 본인부담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어린이집 17곳과 초등학교 2곳을 아토피 안심학교로 지정, 집중 관리에 들어갔다. 이들 학교를 방문해 무료검진을 실시하고 아토피 진단을 받은 아이들에게는 치료비를 지원한다. 박겸수 구청장은 “아토피 질환은 면역체계 이상으로 발병한 뒤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만성질환인 만큼 다른 병으로 발전하지 않도록 꾸준히 관심을 두겠다”고 말했다.

조태성 기자 cho1904@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