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아토피뉴스

home  협회소식 > 아토피뉴스

현충원으로 가족과 함께 벚꽃 나들이 가세요

관리자 2014-04-07 09:51:34 조회수 2,453

현충원으로 가족과 함께 벚꽃 나들이 가세요

최종수정 2014.04.07 09:13기사입력 2014.04.07 09:13

 

글꼴설정
 

국방부 군악행사와 현충원 의장대 근무교대식 시범, 국궁 활쏘기 체험, 체성분 검사와 혈압가 혈당 검사도 받을 수 있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벚꽃 나들이는 현충원으로 가족과 함께 가면 어떨까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현충원 나들이 구민들을 대상으로 건강체험 한마당을 8,9일 이틀 동안 운영한다.

현충원 벚꽃 행사에 가면 벚꽃 행사도 즐기고 건강도 챙기는 등 일석이조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국립현충원이 행사를 주관하고 축제기간 동안 동작구 보건소가 열린 건강한마당 행사를 주최하게 되며 건강보험공단 동작지사는 체성분 검사와 혈압·혈당 검사를 맡는다.

또 축제기간 동안 국방부 군악행사와 현충원 의장대 근무교대식 동작시범, 국궁 활쏘기 체험, 동작문인협회 사진전시회와 시낭송회도 감상할 수 있다.
건강체험한마당

이번 봄철 벚꽃 행사를 맞이해 마련된 건강프로그램은 식중독예방을 비롯한 정신보건, 치매관리, 대사증후군을 체크할 수 있는 호기로 많은 구민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5000여명의 구민과 지역내 어린이집 원아와 학부모, 학생 등이 참석하게 될 현충원 수양벚꽃과 함께하는 열린 행사에서는 17개 사업이 마련돼 있다.

이 곳에서는 ▲아토피 천식질환 홍보관 ▲감염병?친환경 방역소독 홍보관 ▲1830 손씻기 체험관 ▲어린이 식생활안전 홍보관 ▲내 혈압·혈당 알기 ▲심폐소생술 체험행사 코너가 마련돼 있다.

특히 ‘마음 check, talk, show’ 코너에서는 정신건강을 체크할 수 있어 관심을 끈다.

이 곳에서는 정신건강 자가 검진후 고위험군에 대해서는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아동과 청소년들에게는 정신건강 책자를 배부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불러 일으키게 한다.

또 사람사랑 생명사랑 심폐소생술 홍보관에서는 참석자들에게 심폐소생 체험행사와 홍보차량을 이용한 동영상을 상영한다.

감염병·친환경 방역소독 홍보관에서는 여름철을 앞두고 가정에서 함께할 수 있는 모기퇴치법과 연무소독을 홍보하고 에이즈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편견을 해소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밖에 ‘행복한 나의 기억찾기 코너’에서는 구민 만60세 이상 어르신과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 바로알기 ○ × 퀴즈를 통해 일반 시민이 갖고 있는 치매에 관한 편견과 오해를 개선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