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협회소식 > 공지사항

전자기부금영수증 발급안내 [2022년도 1월부터 시행]

관리자 2021-12-22 16:53:02 조회수 1,995

 

2022년 1월 부터 전자기부금영수증 발급으로 전환됩니다. 

 

- (신고편의 제고) 전자기부금영수증 발급내역을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 자동으로 반영하고, 소득(법인)세 등 신고증빙자료로 활용 가능함으로써, 기부자(기업 및 개인)는 별도로 기부금영수증을 제출하지 아니하여도 공제가 가능하여 수동으로 발급받아 제출하는 불편함이 해소됩니다. 

 

- (기부문화 활성화) 기부금단체의 투명성이 확보되어 신뢰도가 향상되고, 기부자가 믿고 기부할 수 있는 건전한 기부풍토가 조성되어 기부문화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종전 협회 홈페이지내에서 발급하던 종이기부금영수증은 발급 되지 않습니다

 (2021년12월말까지 발행건에 대하여는 상시 확인 및 발급 가능함)  

  협회 홈페이지내 기부금영수증발급페이지는 수정예정입니다. 


- 첨부파일 : 전자기부금영수증 사용자 매뉴얼(기부자) 

 

관련문의 : 02-3663-3236

 

 

홈텍스 전자기부금영수증 시스템 바로가기